World Wide. JUNG

절반의 취업 성공 본문

Daily Life/이것저것

절반의 취업 성공

Worldwide.Jung 2019. 6. 9. 22:07

 2018년 하반기 말미 채용연계형으로 지원한 기업에서 운이 좋게 최종적으로 합격하고 2019년 1월부터 인턴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잘 되어서 현재는 대기업 계열사에서 정직원으로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다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이 앞의 글과 같이 전공 능력, 자격증 등 여러모로 부족했으니까요. 한편으로 말씀드리면 이런 사람도 취직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취직을 할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글의 제목이 절반의 취업 성공인 이유는 취직한 지 얼마 안 되었으나 이직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취업 준비할 때는 어디든 들어만 가면 된다는 입장이었지만 막상 들어와서 보니 직무는 맞는데 회사의 사업이 저와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회사에 대한 자긍심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그러나 이직을 준비한다고 회사의 일에 건성으로 하겠다는 말은 아닙니다. 오히려 회사에 있으면서 최선을 다해 저만의 필살기를 만들어 제가 원하는 사업, 회사, 직무를 찾아가고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브가 있는데 "면접왕 이형" 이라고 취업 준비는 병렬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회사에 다니면서 필살기를 쌓고, 자격증을 따면서 올해 하반기, 내년 한 해 다시 한번 취업전선에 뛰어 들까 합니다.